광고 수익 극대화

전 세계 광고주 수요의 최대 소스를 확보하고 있고, 유연한 광고 관리 기능 및 업계 최고 수준인 조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AdMob은 앱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앱 광고를 통해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려는 개발자를 위한 최고의 플랫폼입니다.

  • 개요

    • 인앱 삽입 광고: 앱 설치 광고

    • 인앱 삽입 광고: 앱 설치 광고

    • 인앱 삽입 광고: 전체 페이지 광고

    • 인앱 삽입 광고: 잡지 스타일 텍스트 광고

    • 인앱 동영상: TrueView 광고

    • 인앱 배너: 앱 설치 광고

    • 인앱 배너: 텍스트 광고

    적절한 광고 형식 선택

    배너, 삽입 광고 또는 동영상 광고를 앱 안에 완벽하게 통합된 상태로 보여주면서 모바일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AdMob에서는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어 다양한 옵션을 통해 최고의 이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배너 광고는 앱 화면의 상단 또는 하단에 표시되며, 사용자에게 앱 설치, 웹사이트 방문, 길찾기 조회, 제품 보기, 상담 전화를 권유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AdMob의 인앱 참여 광고는 배너를 탭할 때 전체 화면으로 확장됩니다. AdMob의 스마트 배너는 사용자가 기기를 가로 또는 세로로 돌릴 때 화면 크기에 맞춰 크기가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 AdMob 삽입 광고는 잠시 앱 이용을 멈추는 지점이나 전환 지점에서 앱에 표시되는 전체 페이지 광고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 레벨 하나가 완료된 후 삽입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AdMob 광고주는 삽입 광고를 이용하여 눈길을 사로 잡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거나 앱 다운로드와 같은 액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AdMob의 동영상 광고를 이용하면 앱에서 풍부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5초 후에 동영상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광고 필터링

    카테고리와 광고별 필터를 이용해 게재하려는 광고의 유형을 완벽하게 관리하고, 광고가 앱에 게재되는 조건과 위치를 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류, 인터넷, 부동산, 교통수단과 같은 일반 카테고리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심사 센터를 이용해 앱에 게재되기 전과 게재된 후에 개별 광고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Google의 구매 플랫폼을 이용해 모든 광고주에 액세스

    수익 창출을 위해 AdMob를 이용할 때 Google의 모든 수요 소스에 즉각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스에는 100만 명의 Google 광고주와 DoubleClick Ad Exchange를 거치는 실시간 입찰(RTB) 구매자가 포함됩니다.

    CPM 증가

    광고주 간에 경쟁이 치열할수록 개발자에게 유리합니다. 더 많은 광고주가 앱에서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경쟁을 하면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CPM을 높이게 되며, 그 결과로 개발자의 수익이 늘어납니다. Google의 탄탄한 광고주 수요 덕분에 AdMob CPM은 2013년 초 이후로 200% 상승했습니다.

    최고 수준의 글로벌 유효노출률

    광고주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유효노출률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즉, 사용자가 앱을 이용할 때마다 해당 위치에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유효노출률이 100%에 근접하며, AdMob은 AdMob에서 이용하는 광고 매체 중에서 수익이 가장 높습니다.
    Frank Templeton

    Frank Templeton
    , Free the Apps CEO

  • 네이티브 광고

    • 앱 설치 네이티브 광고

    • 콘텐츠 네이티브 광고

    네이티브 광고로 사용자 환경 개선

    AdMob 네이티브 광고 고급형을 사용하면 앱에 정교하게 맞춤설정된 광고를 만들고 구현할 수 있습니다. AdMob에서 개발자에게 광고 구성요소를 직접 보내면 개발자가 이를 기본 앱 코드에서 렌더링하여 앱의 일부처럼 보이는 광고를 게재하면서 사용자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 관련 권장사항

    광고 맞춤설정

    네이티브 광고의 다양한 구성요소를 이용해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맞춤설정하면 광고가 최고의 사용자 환경에서 게재됩니다.

    네이티브 광고 정책 및 가이드라인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명확한 메시지 전달

    클릭 유도문안이 1개인 깔끔하고 세련된 광고를 만들면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참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 환경의 일관성 유지

    사용자 환경이 광고에 제대로 반영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왼쪽으로 스와이프하여 새 콘텐츠를 표시하는 앱에 광고를 게재한다면 네이티브 광고도 왼쪽으로 스와이프한 후 표시되어야 직관적이고 예측 가능합니다.

    테스트, 학습, 최적화

    네이티브 광고를 사용할 때는 원하는 결과와 CTR을 얻을 때까지 여러 버전의 광고를 테스트하고 조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버전의 클릭 유도문안 레이아웃을 테스트하여 반응이 가장 좋은 레이아웃을 찾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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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정

    AdMob 조정을 통한 수익 증대

    앱을 수익화할 때 여러 광고 네트워크로부터 광고를 받아 게재하도록 하여 유효노출률을 극대화하고 수익을 늘릴 수 있습니다. AdMob 조정은 다양한 네트워크를 한 곳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AdMob에서 SDK 미사용 조정을 지원하므로 추가적인 SDK 또는 어댑터를 통합하지 않고도 새 광고 네트워크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리워드 광고, 동영상 광고, 전면 광고, 배너 광고 등 다양한 유형의 광고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수익성이 가장 높은 광고 게재

    광고 네트워크 최적화를 활성화하면 AdMob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리는 광고 네트워크를 동적으로 확인하고 이 광고 네트워크에 광고를 요청하여 앱에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 과정은 광고 네트워크 CPM의 이전 실적을 AdMob, 애드워즈, DoubleClick Ad Exchange의 실시간 입찰가와 비교하여 수행됩니다. 광고 네트워크 최적화는 AdColony, AMoAd, Domob, Flurry, InMobi, JumpTap, MdotM, Millennial, MobFox, Vserv.mobi를 지원하며, 다른 네트워크가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습니다.

    SDK 미사용 조정을 통한 시간 절약

    SDK 미사용 조정을 사용하면 앱을 업데이트하지 않고도 새 네트워크를 서버 측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SDK 미사용 조정은 SDK 규모에 대한 우려가 있거나 번거롭게 새로운 광고 네트워크 SDK를 추가 또는 업데이트하지 않으려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SDK 미사용 조정을 통해 새 광고 네트워크를 조정 스택에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리워드 동영상 광고로 사용자 참여 유지

    AdMob의 리워드 조정을 사용하면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리워드 동영상 광고를 게재하여 손쉽게 앱을 수익화할 수 있습니다. 리워드 광고는 매우 쉽게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 개발자가 코드를 변경하지 않고도 새로운 구성으로 실험해 볼 수 있도록 AdMob에서 리워드 및 폭포식 구조 설정 등의 정보를 서버 측에 저장합니다. 또한 리워드 단위 및 금액을 설정할 때 기존의 타사 설정을 사용하거나 원하는 값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Sinoze

    AdMob 조정을 구현한 후 Sinoze의 총 수익이 175%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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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Thinkdiff

    iThinkdiff는 AdMob 조정을 사용하여 수익을 35% 늘리고 광고 네트워크 최적화 및 라이브 CPM을 통해 30%의 추가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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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igitalchemy

    Digitalchem​​y는 AdMob 조정을 사용한 후 수익이 40% 급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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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상형 동영상 광고

    다채로운 보상형 동영상 광고로 광고 수익 증대

    AdMob은 세로 및 가로 모드의 직관적인 광고 형식, 리워드 미디에이션을 통한 수익 최적화, Firebase 연결을 통한 강력한 실적 분석 기능 등 보상형 동영상을 위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AdMob의 리워드 솔루션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인앱 리워드 대신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이 유형의 광고를 보지 않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의 리워드 수요 및 기타 광고 네트워크의 리워드 수요를 이용하여 수익을 최적화하세요. 구현은 Android, iOS, Unity에서 지원됩니다.

    리워드 권장사항을 적용하여 사용자 참여 극대화하기

    리워드 광고 형식을 사용하여 사용자 유지 증대

    적시에 보상형 광고를 게재하여 사용자가 기능 잠금을 해제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세요. 사용자가 언제든지 광고를 종료할 수 있으므로 앱에서 더 오래 머무는 데 도움이 되고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리워드 미디에이션을 통한 수요 다양화

    리워드 미디에이션을 통해 다양한 광고를 게재하고 여러 상위 광고 네트워크의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 수익을 높이세요. 전 세계를 아우르는 Google의 광범위한 동영상 수요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선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수익 최적화

    보상형 광고는 사용자가 인앱 구매(IAP)의 가치를 발견하도록 하여 인앱 구매를 늘려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보상형 광고를 통해 구매 의도가 전혀 없는 사용자로부터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Firebase용 Google 애널리틱스를 이용해 사용자 참여 파악

    AdMob을 Firebase에 연결하여 Firebase용 Google 애널리틱스를 통해 사용자 행동을 측정하고 수익 창출 실적을 파악하세요. A/B 테스트를 이용하면 다양한 광고 전략을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수가 100,000건 이상인 앱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AdMob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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