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는 '조만간' 새로운 스위치 모델을 발표할 계획이 없다

그럼... 나중에 발표한다는 뜻인가?

보도에 따르면, 닌텐도는 '조만간' 신형 닌텐도 스위치를 발표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블룸버그(Bloomberg) 모치즈키 타카시(望月崇)기자는, 닌텐도의 지난 결산에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서 "스위치 '업그레이드 모델'의 계획이 있는지" 질문에 대해, 닌텐도의 후루카와 슌타로(古川俊太郎) 사장이 "조만간 발표할 계획이 없습니다"라고 답변한 내용을 보도했다.

후루카와 사장의 답변은 곧바로 신형 스위치 모델이 발표되는 것을 시사하는지에 대해 논쟁을 일으켰으며, 지금까지 닌텐도가 신형 스위치 이슈에 대해 명확하게 부정한 것과 달리, 이번 후루카와 사장의 단어 선택은 향후 가능성을 두고 있다는 뜻이다.

한편, 같은 장소에 있었던 게임 비즈니스 분석가 데이비드 깁슨(David Gibson)은 블룸버그의 기사와는 조금 다른 대답을 알렸다.

깁슨에 따르면, 현재 '슈퍼 마리오 3D 월드'와 '몬스터 헌터 라이즈'를 제외한 스위치의 새로운 모델 계획은 없다고 대답했다 한다. 닌텐도는 질의응답을 추후 공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 실제 표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닌텐도 스위치의 새로운 모델로 "슈퍼 스위치"가 출시될지 모른다는 소문은 얼마 전부터 계속 돌고 있다. 신형 스위치는 아직 아무것도 알 수 없지만, 현시점에서 닌텐도 스위치는 이미 닌텐도의 히트 상품이 되었다. 닌텐도는 스위치 판매량이 8000만대에 달해 3DS를 넘었다고 발표했고, 스위치 라이트 역시 1353만대의 판매량으로 곧 Wii U의 1356만대를 넘는다. 닌텐도 스위치의 질주가 멈추지 않고 있다.

이 글과 비슷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