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대한의류수선리폼협회, 제휴협력 협약식 진행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 2020.06.15 12:04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최근 대한의류수선리폼협회와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제휴협력 협약식을 전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니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가자들이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실시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인프라 교류, 협회 회원 입학 시 장학 혜택 부여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대한의류수선리폼협회 서귀식 이사장은 "대한의류수선리폼협회는 의류·패션 수선, 리폼 관련 종사자들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디자인 연구 활동과 기술력으로 의류수선 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일조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 회원들이 더욱 선진화된 패션 기술, 디자인을 배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병수 학생처장은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한 한복전문교육 지원사업 프로그램 선정됐으며 한국U리낭연합회 콘텐츠 품질인증을 받은 디지털패션표현기법 교과목 등을 운영한다"며 "대한의류수선리폼협회 회원들이 디지털 패션 교육을 통해 의류 전문 인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내달 9일까지 패션학과, 디자인학과, 회화과, 실용음악학과, 문예창작학과 등 24개 학과에서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입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go.sd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쓰레기탑 쌓고 칭칭…'수거 거부' 당한 종량제 봉투, 이런 메모 붙었다
  2. 2 "주머니서 돈 빠지는데" 자전거 타고 '슝'…그 돈 주운 여성이 한 행동
  3. 3 "아들아 딸아, 내 재산 이렇게 나누거라"…유언장 안 쓰고 '은행' 간다
  4. 4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5. 5 "암투병 딸 숨지기 전 바람난 '무명 가수' 사위…재산 상속 어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