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맞아 무더위 이기는 슈퍼푸드 함유 여름별미 인기

퍼플티·토마토·아사이베리 등 활용한 식품 선보여

티퍼런스의 ‘티퍼런스 시그니처 퍼플티’. 사진 제공=티퍼런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슈퍼푸드가 주목받고 있다.


항산화제는 우리몸 안에 생기는 활성산소 수치를 낮춰 산화적 스트레스로 부터 인체를 방어하도록 돕는 물질이다. 이에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여름철에는 항산화 성분 등이 들어있는 슈퍼푸드를 활용한 식품들도 많이 출시된다.


퍼플티 전문 브랜드 티퍼런스는 ‘티퍼런스 시그니처 퍼플티’를 선보였다. 퍼플티는 녹차의 수 배에 달하는 안토시아닌을 생성해 항산화에 뛰어난 것으로도 알려져 유럽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티퍼런스 시그니처 퍼플티’는 합성향료와 인공감미료, 인공색소를 넣지 않고 100% 케냐산 퍼플티와 자연의 재료만으로 3그램 이상 담았다. 이 제품 판매금액의 일부를 케냐 어린이를 위한 식수지원 사업으로 쓰인다.



경주 코오롱리조트앤호텔의 ‘토마토 빙수’. 사진 제공=경주 코오롱리조트앤호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토마토도 슈퍼푸드로 통한다. 경주 코오롱리조트앤호텔의 라운지 파노라마는 지역 특산물인 토마토를 활용한 ‘토마토 빙수’를 한정 판매한다. 새빨간 색상에 새콤달콤한 맛의 제철 토마토가 여름철 무더위로 지친 입맛과 기력을 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지역 농민과의 상생을 위한 ‘로컬 푸드 피에스타’ 일환으로 준비한 이 메뉴는 토마토 수확 기간인 7월 31일까지만 만나볼 수 있다.



GS리테일의 ‘슈퍼말차초코콘’(오른쪽)과 ‘슈퍼말차라떼’. 사진 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은 ‘슈퍼말차’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슈퍼말차초코콘’과 ‘슈퍼말차라떼’를 출시했다. 슈퍼말차는 국내 유기농 보성 말차를 사용한 브랜드로 설탕 대신 천연 대체당을 섞었다. ‘슈퍼말차라떼’는 슈퍼 말차와 원유 55%를 사용해 기존 녹차라떼에 비해 단 맛은 덜하고 유기농 보성 말차 본연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슈퍼말차초코콘’은 보성 유기농 녹차 80%와 초코 20%를 사용한 아이스크림이다.



스타벅스의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 사진 제공=스타벅스

스타벅스코리아는 아사이베리가 함유된 음료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를 선보였다. 스타벅스 리프레셔는 에스프레소, 블렌디드, 티바나 등과 같이 스타벅스의 음료 라인업 중 하나로 시원하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으며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돼 있다.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는 미국 스타벅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음료로 딸기와 아사이베리 주스, 레모네이드가 어우러져 갈증 해소에 제격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