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3일 옵티머스·라임자산운용의 정관계 로비 의혹을 제기하는 국민의힘을 “뭐가 지금 나왔길래 권력형 비리 게이트라 하는지 모르겠다”며 “야당 고질병”이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라임과 옵티머스 건으로 근거없는 의혹제기, 부풀리기 등 을 통한 정치공세가 도를 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라임과 옵티머스 관련 사건을 갖고 권력형 비리게이트라고 주장했는데 그래도 제1야당 대표인데 이 정도 주장을 하려면 상당한 근거가 있어야 할 것”이라며 “그런데 말씀을 들어봐도 아무것도 없고, 아니면 말고 식 의혹제기인거같아 실망스럽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제1야당이 권력형 비리게이트라고 할 정도면 그에 부합하는 사실이나 근거라도 제시 해야는 게 아니냐”며 “시중 ‘카더라’ 통신을 인용하는 수준에 그냥 대통령을 흔들고 정부를 흠집 내고 여당을 공격해 야당 지도자 될 수 있다면 얕은 정치고, 야당 나쁜 정치만 심화시킬 뿐”이라고 했다. 이어 “라임과 옵티머스는 금융사기 사건”이라며 “국민의힘이 주장하는 권력형 비리 주장하려면 뒤에 숨지 말고 떳떳하게 공개하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성역없는 철저수사와 실체적 진실 규명을 검찰에 다시 촉구한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