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웹로그 분석

Google 웹로그 분석의 리마케팅

리마케팅은 광고의 도달범위를 넓히고 고객의 구매를 더욱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는 강력한 광고 기법입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의 풍부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리마케팅하면 간단히 캠페인의 실적을 높일 수 있습니다.

리마케팅

개요

Google 웹로그 분석에서 리마케팅을 이용하면 웹사이트에서 제품 및 서비스에 관심을 보인 방문자에 대한 고급 정보(예: 특정 페이지를 조회한 방문자, 장바구니에 제품을 넣은 방문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타겟 잠재고객을 찾은 후에는 이 고객층을 겨냥한 광고를 만들어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에서 게재할 수 있습니다.

기본 원리

원하는 고객을 빠르고 간단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미리 지정된 리마케팅 목록이나 직접 만든 리마케팅 목록을 이용할 수 있는데, 모든 목록은 조회된 페이지 수, 방문 시간, 목표 달성 횟수와 같이 익숙한 Google 웹로그 분석 측정항목에 기초해 만들어집니다. 리마케팅 목록이 만들어지면 Google 애드워즈로 자동으로 전송되고, 몇 분 내에 타겟팅 광고가 게재되기 시작하는데, 이 모든 과정이 클릭 두 번이면 완료됩니다. 2백만 개가 넘는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잠재고객에게 정확히 광고를 게재해주는 리마케팅을 이용해 보세요.

제공 위치

Google 웹로그 분석 계정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관리' 탭을 클릭한 다음 '리마케팅 목록' 탭을 클릭하세요(계정 관리자여야 함).

Google 웹로그 분석에서 리마케팅을 이용하면 좋은 점

  • 풍부한 온라인 정보를 활용해 원하는 고객을 정확히 찾아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구체적인 고객층을 타겟팅하는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직관성이 뛰어난 Google 웹로그 분석 인터페이스에서 정교한 리마케팅 목록을 쉽게 만들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광고 전략에서 발휘되는 리마케팅의 효과

  • 사업 지역에서 신규 고객을 찾아 유치할 수 있습니다.
  • 제품을 비교하면서 구매를 망설이는 사용자가 구매를 결심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장바구니에 제품을 넣었다가 구매를 포기한 사용자가 사이트를 다시 방문하도록 유도합니다.
  • 구매 실적이 있는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충성도가 가장 높은 고객에게 특별 고객 등급을 부여하고 특판 조건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고객 이용후기

SPIL GAMES

"Google 웹로그 분석에서 리마케팅을 이용하면 원하는 유형의 사용자를 정확히 찾아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 이용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 및 애드워즈와 통합되어 있어서 매우 효율적이고, 별도의 교육이 없어도 팀원들이 이용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특정 유형의 고객을 겨냥한 소규모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을 더 많이 운영하는 등 리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는 사례는 다양합니다."

-- Jeroen van der Veen, Spil Games 수석 SEA 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