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웹로그 분석

소셜 공유

콘텐츠 공유로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새 콘텐츠를 게시할 때 일반적인 상위 유입경로 측정항목(예: 순 방문수)으로는 제대로 된 측정이 어렵습니다. 공유 트래픽을 결합하면 소셜과 콘텐츠가 연결되어 커뮤니티를 만들 때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고, 콘텐츠의 사이트 내외부 자연 점유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개요

웹사이트와 외부 소셜 사이트에서 콘텐츠 공유를 추적하세요. 소스 및 페이지 보고서의 소셜 플러그인 보고서와 활동 스트림 탭을 사용하여 외부 사이트의 액션과 대화를 볼 수 있습니다.

소셜 플러그인 보고서에서 사이트 내부 참여 확인

사이트에서 Google '+1' 버튼과 Facebook의 '좋아요' 버튼을 모두 사용할 경우 방문자가 어떤 콘텐츠에서 어느 버튼을 클릭했는지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에 올린 게시물 중 어떤 게시물이 가장 많이 공유되었고, 어느 소셜 네트워크(Google+ 또는 Facebook 등)에 게재되었는지 알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면 방문자에게 인기 있는 콘텐츠 유형은 더 많이 만들고 사용되지 않는 기능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외부의 커뮤니티가 콘텐츠에 어떻게 참여하는지 파악하여, 소셜 플랫폼이라는 실험적 장소에서 콘텐츠가 확산되는 과정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 원리

사이트에서 +1 버튼을 사용 중인 경우 Google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면 방문자에게 받은 +1 활동과 해당 페이지가 자동으로 보고됩니다. AddThis 또는 ShareThis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사이트 내부의 소셜 활동도 자동으로 보고됩니다. 다른 소셜 플러그인도 조금만 변형하면 Google 웹로그 분석으로 보고서가 전달됩니다.

  • 다양한 소셜 액션 유형 측정 및 비교
  • 소셜 액션이 발생한 사이트를 확인하고 동일한 콘텐츠를 더 많이 제작

제공되는 위치

공유 보고서는 트래픽 소스 > 소셜 > 플러그인 아래 일반 보고서 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활동 스트림을 사용하여 외부 사이트 참여 확인

소셜 네트워크에서 콘텐츠에 참여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콘텐츠 상호작용의 80%가 콘텐츠 소유자의 웹사이트가 아닌 다른 사이트에서 발생합니다. 즉, 대부분의 사용자는 콘텐츠 소유자 웹사이트가 아닌 다른 사이트를 통해 블로그 게시물, 동영상, 기사 등을 접하고 상호작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는 동영상이나 블로그 게시물이 재미있거나 영감을 주거나 논란의 여지가 있는 경우 이를 공유합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의 활동 스트림에는 사용자가 Google+의 '재공유', '올리기' 또는 '댓글' 등을 사용하여 공유한 URL과 공유 방법 및 게재 위치, 관련 글 등이 나와 있습니다.

  • 콘텐츠가 어느 사이트에 있고 잠재고객이 콘텐츠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확인
  • 외부 사이트의 잠재고객을 사로잡는 콘텐츠와 주제를 이해하여 향후 콘텐츠 전략 수립
  • 커뮤니티 관리, 고객지원 또는 온라인 마케팅 자료가 가장 잘 배포되는 위치 확인

기본 원리

활동 스트림은 사이트 외부에서 발생하는 즐겨찾기, 댓글 및 공유와 같은 상호작용을 URL을 기반으로 추적하는 방식입니다. 소셜 데이터 허브를 통해 콘텐츠가 커뮤니티 및 사이트 내에서 공유되거나 다른 소셜 액션을 수신한 시간을 확인합니다.

제공되는 위치

트래픽 소스 > 소셜 > 소스 아래 일반 보고서에서 활동 스트림 탭을 클릭하면 활동 스트림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