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DoubleClick Ad Exchange(AdX) 구매자 프로그램 가이드라인

최종 업데이트: 2018년 5월 11일

이 제품을 사용하려면 Google DoubleClick AdX 서비스 계약에 명시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Google DoubleClick AdX 서비스는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인벤토리의 다양한 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에서는 게시자와 게시자 네트워크를 '판매자'라고 하고, 광고 네트워크 및 아래에 설명된 요건을 충족하는 기타 업체를 '구매자'라고 하며, 웹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고유 인스턴스를 '사용자'라고 합니다.

AdX 거래(보장 프로그래매틱, 우선 거래, 비공개 입찰 또는 공개 입찰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 참여하는 구매자는 자신의 계정에서 AdX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공하는 모든 제3자와 자신이 (1) 플랫폼 프로그램 정책 및 (2) 이 페이지의 하단에 나온 AdX 판매자 프로그램 관련 정책을 준수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AdX 구매자 프로그램 가이드라인에서 플랫폼 프로그램 정책을 다시 언급하는 것은 명확한 설명을 위한 것일 뿐이며, 이러한 언급으로 인해 플랫폼 프로그램 정책의 적용 대상이 구매자로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Ad Exchange에서 자격이 있는 구매자

구매자는 Ad Exchange를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구매 거래에서 투자금 손실 위험을 부담해야 합니다. Google에서 달리 승인하지 않는 한, 구매자는 (1) 하나의 광고주만을 대신하여 구매할 목적인 경우 또는 (2)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광고하려는 목적이 아닌 목적으로 디스플레이 또는 동영상 광고를 구매하기 위해 애드워즈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Ad Exchange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신디케이션 금지 정책

구매자는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광고주(또는 광고주의 직접 대리인)의 직접 사용을 위해서만 인벤토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간접 판매 채널(예: 기타 광고 네트워크 또는 거래업체)에 대한 인벤토리의 재판매, 배포 또는 기타 재신디케이션은 금지됩니다. 단, 광고주(또는 광고주의 직접 대리인)가 이용하는 리치 미디어 공급업체 및 외부 애드 서버로의 리디렉션은 본 정책에 따라 허용되며, 아래 외부 광고 기술업체 섹션의 적용을 받습니다.

그 외의 상황에는 인벤토리에서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도록 막을 수 있는 기관에 구매자가 직간접적으로 수익의 일부를 지불하거나 해당 기관으로부터 수익의 일부를 수령하게 되는 경우, 구매자는 해당 인벤토리를 구매하는 데 DoubleClick Ad Exchange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실시간 입찰자(RTB) 정책

실시간 입찰자는 구매자가 거의 실시간으로 노출 호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구매자의 자체 데이터와 정보를 바탕으로 응답에서 입찰가를 제공하는 Ad Exchange의 기능입니다. Google은 단독 재량에 따라 언제든지 구매자에게 책임을 지지 않는 상태에서 이러한 정보의 범위, 시간, 빈도 및 이러한 정보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실시간 입찰자 기능을 구현할 때는 실시간 입찰 프로토콜을 준수해야 합니다.

Google은 구매자가 이러한 정책과 Ad Exchange 구매자 이용약관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구매자의 실시간 입찰가 기능 사용을 감사하고 관련 활동을 조사할 권한이 있습니다. 감사에 드는 비용은 Google이 부담하며, 12개월마다 1회 이하로 구매자의 일상적인 비즈니스 업무에 불합리한 방해를 주지 않는 범위에서 정상 업무 시간에 감사를 실시합니다. 감사를 허용하지 않는 구매자는 실시간 입찰자 기능을 계속 사용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 제한

입찰 데이터의 공개. 판매자는 자신에게 이전의 입찰 데이터를 공개하는 것에 동의한 구매자에게만 광고 인벤토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공개를 선택하지 않은 구매자, 즉 이 공개에 동의하지 않은 구매자는 (1) 미선택 기간 동안 이 판매자에게 제공되는 입찰 데이터 보고에서 제외되며 (2) 자신의 신원을 이 판매자에게 공개할 권한을 Google에게 위임합니다.

구매자의 데이터 사용 제한. 구매자는 Ad Exchange에서 구매하거나 게재빈도를 설정하는 목적으로만 AdX 서비스에서 받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허용되는 경우 이러한 데이터를 안전하게(암호화)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때, 쿠키 또는 모바일 광고 식별자의 익명성을 존중해야 하며, 구매자가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명확하게 말하면 구매자는 AdX 서비스에서 수신한 개인정보 사용 시 아래 데이터 보호 섹션의 내용을 준수해야 합니다.

RTB 콜아웃 데이터 제한. 구매자는 자신이 이전에 확보한 사용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노출수와 입찰가를 분석하기 위해 암호화된 쿠키 ID 및 모바일 광고 ID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치 데이터를 제외한 다른 모든 콜아웃 데이터는 구매자가 광고 호출에 응답한 후 Ad Exchange 인벤토리의 사용 가능 여부를 예측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는 위에 명시한 관련 목적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기간 동안에만 콜아웃 데이터를 보유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은 어떠한 경우에도 18개월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노출을 낙찰 받지 못한 구매자가 (1) 이 노출의 콜아웃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용자 목록 또는 프로필을 만들거나 (2) 이 노출의 콜아웃 데이터를 제3자 데이터와 연결하거나 (3) 통합 형태 또는 기타 어떤 형태로든 요율표 데이터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위치 데이터 제한. 구매자가 Ad Exchange를 통해 GPS, Wi-Fi, 휴대전화 기지국 데이터 등 최종 사용자의 정확한 지리적 위치를 파악하거나 추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정보('위치 데이터')를 수신할 경우 구매자는 이 정보를 해당 노출에 입찰하는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 목적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기간 동안에만 이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외부 광고 기술업체

구매자의 Ad Exchange 광고는 Ad Exchange의 인증된 외부 기술업체('인증 기술업체')에 대한 호출만 가능합니다. 판매자는 유럽 경제 지역의 최종 사용자('EEA 사용자')에게 허용되는 인증 기술업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RTB 콜아웃에서 EEA 사용자에게 게재되는 노출에 허용되는 인증 기술업체를 지정하는 경우, 이러한 노출과 관련된 구매자의 광고는 이렇게 허용된 기술업체만 호출할 수 있습니다.

쿠키 매칭

구매자는 아래 데이터 보호 섹션의 내용에 따라 쿠키 매칭 서비스에서 수신한 식별자('매칭 데이터')와 자신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자가 쿠키 또는 모바일 광고 식별자를 선택 해제하는 경우에는 구매자가 매칭 데이터와 연결된 모든 관련 데이터의 연결을 즉시 해제합니다.

구매자는 DoubleClick Ad Exchange 실시간 입찰 쿠키 매칭 사양에 따라 쿠키 매칭을 구현해야 합니다.

매칭 데이터에 대한 제한. 구매자가 (1) 데이터 목록 보강(예: 여러 ID 리셋에서 교차 세션 상호연관 사용 설정) 등의 데이터 수집 또는 (2) 사용자 ID 리셋 우회의 목적으로 매칭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광고 태그 및 리디렉션 전달의 요건. 구매자는 자신이 광고 매칭을 시작한 경우에만 제4자에게 광고 매칭 태그를 리디렉션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리디렉션된 광고 매칭은 해당 노출에 대해 광고 타겟팅과 보고를 사용하도록 2개의 익명 쿠키를 연결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확히 말해 구매자는 Google에 의해 시작된 광고 매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Google에 제공하는 모든 URL의 루트 도메인을 보유해야 합니다.

사용자 동의. 유럽 경제 지역의 최종 사용자를 위한 광고 매칭을 시작하는 구매자는 EU 사용자 동의 정책에서 요구하는 법적으로 유효한 사용자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관심기반 광고

구매자는 플랫폼 프로그램 정책의 관심기반 광고 정책 외에도 다음과 같은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구매자가 게시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는 Google, 사용자와 연결된 DoubleClick 광고 쿠키 또는 모바일 광고 식별자('사용자 쿠키')에 대한 정보, 그리고 온라인 광고에서 구매자의 리마케팅 사용에 대한 적절한 설명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리마케팅 설명은 리마케팅 태그를 포함하거나 리마케팅용 정보를 수집하는 모든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광고 내 알림 및 광고 수정.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매자는 모든 온라인 행동 광고(예: 판매자가 제공하거나 구매자가 확보한 사용자 쿠키의 리마케팅 목록('사용자 목록')을 사용하는 광고 인벤토리를 구매자가 타겟팅하는 경우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고 온라인 행동 광고를 목적으로 데이터를 사용하거나 수집하는 광고)에 광고 업계 가이드라인 및 자율 규제 원칙, 적용 가능한 법, 규칙 또는 규제에 따라 알림을 표시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Google은 (a)구매자가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광고 내에 이러한 알림을 삽입할 수 있는 권한 및 (b)'이 광고 숨기기' 기능과 같이 사용자가 온라인 광고 환경을 관리할 수 있는 컨트롤이 포함된 아이콘을 광고에 삽입할 수 있는 권한을 보유합니다. 구매자는 이러한 알림이나 컨트롤을 수정하거나 불분명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사용자 목록 생성. 이러한 AdX 구매자 프로그램 가이드라인의 외부 광고 기술업체 및 데이터 보호 섹션에 따라 구매자는 리마케팅 목록을 생성하기 위해 광고 내에 픽셀 추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는 관련 판매자의 서면 동의 없이는 픽셀 추적이나 다른 방법을 통해 그 어떤 사이트의 사용자 목록도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명시. 구매자는 광고가 (1) 향후 타겟팅 또는 리마케팅에 사용할 목적으로 사이트 데이터(URL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를 수집하는 경우, (2) 리마케팅 또는 사용자 목록을 바탕으로 소비자('최종 사용자')를 타겟팅하는 경우, (3) 관심기반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최종 사용자를 타겟팅하는 경우 또는 (4) 향후 동일한 최종 사용자를 타겟팅하는 데 사용할 목적으로 쿠키 일치 태그를 포함하는 경우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는 광고 호출에 이 사실을 명시해야 합니다. Google에서는 이러한 명시를 통해 각 판매자의 설정을 바탕으로 사이트에 게시할 관심기반 광고 유형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광고 쿠키 정책. 구매자가 사용자 목록을 통해 사용자 쿠키를 사용할 때는 Google 광고 쿠키 정책도 준수해야 합니다.

사용자 목록 투명성. 구매자는 Google이 원할 경우 구매자의 사용자 목록에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1) 사용자가 구매자의 사용자 목록 중 최소 하나에 등록되어 있다는 내용과 (2) 구매자 도메인 또는 표시 이름을 표시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충돌. 이 관심기반 광고 정책과 외부 애드서버 광고 게재 정책이 충돌할 경우 구매자는 이 관심기반 광고 정책의 내용을 따라야 합니다.

태그 기반 구매 조정(베타)

태그 기반 구매의 경우 구매자는 관련 캠페인 세부정보(예: 최대 지출)를 서면으로 Ad Exchange에 제공합니다. 구매자는 본인의 요청이 있을 경우 Google이 캠페인 세부정보와 관련하여 (1) 구매한 노출수를 변경하거나(총 미디어 비용에 영향을 줄 수 있음) (2) 광고 게재 빈도를 변경하거나 (3) 기존 광고 캠페인에서 타겟팅 기준을 변경하거나 (4) 요율을 변경하거나 (5) 기존 캠페인, 광고그룹 또는 게재위치의 시작일 또는 종료일을 일시중지, 일시중지 해제 또는 변경하거나 (6) 중복 광고그룹을 생성(광고, 게재위치, 타겟 및 잠재고객 포함)하는 것을 허용합니다(아래에 나오는 '승인된 조정' 참조).

데이터 사용

Google은 Google 광고 정책 FAQ에서 설명된 바와 같이 쿠키 또는 모바일 광고 ID를 이용하여 Ad Exchange에 참여하는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합니다. Google은 Google의 개인정보취급방침, Google DoubleClick AdX 구매자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따라 구매자의 Ad Exchange 사용에서 얻은 데이터를 사용 및 공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보호

구매자가 Google을 통해 제공되며 개인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식별하는 개인정보에 액세스하거나 이를 사용 또는 처리하며 이 정보의 출처가 유럽 경제 지역('개인정보')인 경우에는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구매자는 이러한 의무를 준수하고 있는지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이러한 의무를 더 이상 준수할 수 없는 경우(또는 더 이상 준수할 수 없는 심각한 위험이 있는 경우) 즉시 Google에 서면으로 알려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를 중단하거나 적정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지 못한 원인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다른 합리적이고 적합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보장 프로그래매틱 거래 정책

보장 프로그래매틱 거래에 참여하는 구매자는 게시자에게서 고정된 노출수를 구매하기로 약속합니다. 이 약속을 지키지 못하는 구매자는 보장 프로그래매틱 기능 사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공개 입찰 정책

공개 입찰에 참여하는 구매자는 위의 정책뿐 아니라 아래의 정책도 모두 준수해야 합니다.

공개 입찰의 게시자 익명성. 판매자가 익명 ID, 루트 도메인 또는 대체 URL을 이용해서만 인벤토리를 제공한 경우 구매자는 이 판매자의 익명성을 존중해야 합니다. 구매자는 언제나 위의 외부 광고 기술업체 섹션에 따라 (a) 제3자 인증 서비스 제공업체가 선택 해제 값을 인식할 수 있고 (b) 구매자가 선택 해제 값과 이러한 인벤토리를 연결한 경우에만 제3자 인증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관련 인벤토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공개 입찰 콘텐츠 제한. 구매자는 Ad Exchange 광고 소재 자체 또는 광고 소재의 방문 페이지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게재할 수 없습니다. (1) 해킹, 부정행위, 위험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법률로 금지되지 않았더라도 부적절한 콘텐츠를 포함하는 경우, (2) Google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하지 않은 성인, 주류, 도박, 의료 또는 정치적 준거 집단 관련 콘텐츠를 포함하는 경우, (3) 사이트 소유자의 명시적 허가 없이(그 자체 또는 다른 시스템과 함께 번들로 제공되든 상관없이) 특정 사이트에서 툴바를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는 광고 공간의 오버레이를 유발하는 시스템을 광고하는 경우

공개 입찰의 클릭연결 URL. 구매자는 방문 페이지 URL을 정확하게 신고하고 적절한 Google 클릭 매크로를 이용해 이러한 URL을 추적해야 합니다. 구매자가 동적 광고와 복수의 맞춤 방문 페이지를 연결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루트 사이트의 URL을 신고하기만 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