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웹로그 분석

앱 웹로그 분석을 기본 개념부터 새롭게 구축하여 비즈니스에 중요한 정보를 반영했습니다. 새로운 앱 웹로그 분석으로 전환, 참여, 성과(예: 인앱 구매) 등 모든 단계의 측정항목을 측정하여 더욱 성공적인 Android 및 iOS 앱을 만들고 사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Google 웹로그 분석과 마찬가지로 실시간 웹로그 분석, 상세한 세분화, 200개 이상의 특성항목, 맞춤 특성항목 및 측정항목 추적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휴대기기

전환 및 사용자 분석 보고서 -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는 소스 발견

적합한 사용자로 이루어진 사용자 기반을 구축하고 이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앱 사용자 유치 방식을 정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에서는 비용 및 향후 단계를 포함하여 사용자 확보의 전체 과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예를 들어 신규 및 활성 사용자 보고서는 앱을 매일 실행하는 사용자 수를 보여 주며, Google Play 트래픽 소스는 어느 트래픽 소스에서 가장 많은 신규 사용자와 인앱 전환이 발생했는지 알려주며, 기기 개요는 앱이 가장 많이 실행되는 휴대기기와 OS 버전을 보여 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참여도 보고서 - 사용자와 앱의 상호작용 파악

앱에서는 참여도가 핵심입니다. 사용자가 앱을 설치하고 한 번만 실행한다면 수익 창출의 기회가 제한됩니다. 참여도 보고서는 앱의 반복 사용 정도 및 사용자 행동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웹로그 분석만의 특화된 이벤트 추적 시스템을 사용하면 비즈니스에 중요한 모든 이벤트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참여도 흐름은 사용자가 본 화면과 취한 행동을 포함하여 사용자가 앱에서 이동한 경로를 시각적으로 보여 줍니다. 사용자 행동 보고서는 충성도, 빈도 및 참여도를 평가합니다. 앱 충돌에서는 충돌과 예외의 동향을 보고 기기와 운영 체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앱 내에서 취하는 행동을 이해하는 것은 앱이 제공하는 환경을 구축하고 개선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결과/비즈니스 영향 보고서 - 사용자의 목표 달성 여부 확인

웹과 마찬가지로 앱에서도 목표가 중요합니다. 목표 전환을 통해 앱에서 전환 이벤트(예: 앱 이용 시간, 인앱 구매, 광고 클릭 등)를 수립하여 성공을 측정하고 궁극적으로 사용자가 비즈니스에 가져다주는 전체 가치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시스템은 인앱 구매를 추적할 수 있고 구매 수 및 매출을 표시하여 앱 내의 가상 또는 실제 상품 판매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시작하기

새로운 모바일 앱 웹로그 분석 보고서는 실시간 보고, 대시보드, 고급 세그먼트, 맞춤 보고서, 앱 속도 및 다양한 Google 웹로그 분석의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간소화된 백엔드 인프라, 구현이 쉽고 사용중지가 가능한 새로운 경량 SDK v2.0와 더불어 모바일 앱 측정에 특화된 일관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가입 절차도 개편되어 신규 사용자는 웹사이트를 측정할지 모바일 앱을 측정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3번의 클릭으로 앱 웹로그 분석 계정을 설정하고 SDK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