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웹로그 분석

소셜 소스

소셜 플랫폼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셜 활동을 통해 커뮤니티를 웹사이트로 끌어들인다면 막대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소셜 소스 보고서를 보면 어디서 소셜 활동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고, '막연한 느낌'보다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소셜 전략으로 노선을 바꿀 수 있습니다.

소셜 소스

개요

양질의 트래픽을 유도하는 소셜 네트워크와 사이트를 확인하여 소셜 캠페인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소셜 소스 활용의 장점

Google 웹로그 분석에는 광고주의 편의를 위해 모든 소셜 트래픽이 한곳에 나와 있습니다.

  • 브랜드의 주요 소셜 네트워크를 한눈에 보기
  • 트래픽이 유입되는 네트워크 확인
  • 방문자가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사이트로 이동한 경로 시각화
  • 소셜 소스를 사용하여 사이트와 가장 관련성이 높은 소셜 플랫폼 파악

기본 원리

Google 웹로그 분석 트래픽 소스 보고서를 통해 검색 또는 추천과 같은 다양한 소스의 트래픽을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소셜 소스 보고서에는 수백 개 소셜 네트워크의 추천 트래픽이 자동으로 세분화 및 그룹화되므로 집중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 플랫폼(예: YouTube)별 근원 소셜 네트워크 그룹 추천 트래픽
  • 특정 페이지에 트래픽을 유도하는 네트워크 식별
  • 모든 소셜 네트워크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 식별
  • 비교 차트에 모든 트래픽과 소셜 소스의 트래픽 표시

제공되는 위치

트래픽 소스 > 소셜 > 소스 아래 일반 보고서 탭에서 소셜 소스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