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aritans

Samaritans는 전환추적 기능을 사용하여 Google Ad Grants 계정의 효과를 측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단체 최대 규모의 마케팅 캠페인에 할당할 디지털 지출을 기획할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 목표

  • 상담 서비스에 관한 인식 제고하기
  • 기부 유도하기
  • 자원봉사자 가입 유도하기

성공 통계

10%

1년 동안 받은 온라인 기부금

1,700명

1년 동안 가입한 자원봉사자 수

개요

위치: 영국 www.samaritans.org

사명

1953년에 설립된 Samaritans는 자살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단체입니다. 이를 위해 Samaritans에서는 영국과 아일랜드에 201개 지점을 두고 전화, 이메일, 대면을 통한 정서적 지원 상담 서비스를 연중무휴 하루 24시간 동안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상담 서비스는 자원봉사자 20,000명의 참여로 이루어집니다. Samaritans의 지원 채널에는 6초에 한 번꼴로 연락이 찾아옵니다. 또한 이 단체는 지역사회 활동을 통해 매년 5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습니다.

마케팅 목표

Samaritans의 주요 마케팅 목표는 상담 서비스를 널리 알려 궁극적으로는 자살률을 낮추는 것입니다.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관리자인 마이클 키팅은 "자살로 생을 마감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저희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는 데 집중하고 있어요."라고 설명합니다. 단체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데 능숙해짐에 따라 Samaritans에서는 기금 모금, 이벤트 가입, 자원봉사자 모집과 관련된 전환 목표도 설정했습니다.

접근방식

Samaritans는 Google Ads와 Google 애널리틱스의 전환추적 기능을 사용하여 Ad Grants 캠페인의 효과를 가늠하고 마케팅 예산을 어디에 투자할지 결정합니다. 마이클은 “저희가 Google Ads 및 Google 애널리틱스를 통해 주로 추적하는 지표는 웹사이트를 통한 기부, 자원봉사자 가입, 이메일 뉴스레터 가입이에요.”라고 설명합니다. Samaritans에서는 전환추적 및 애널리틱스 데이터 통계를 바탕으로 단체 최대 규모의 마케팅 캠페인에 필요한 디지털 지출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Ad Grants 계정을 사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테스트하며, 연말연시에는 유료 Google Ads 계정을 보완책으로 활용해 기금 모금에 박차를 가합니다. 마이클은 “전환추적 기능을 구현해 보니 유료 Google Ads에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데이터를 보면 이 채널이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알 수 있죠.”라고 이야기합니다. Samaritans는 지난 연말연시에 유료 Google Ads 캠페인을 활용하여 역대 최고의 기부금을 모금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Google Ad Grants의 효과

전환추적 및 애널리틱스 데이터 통계는 Samaritans에서 마케팅 예산을 할당하는 데 영향을 줄 뿐 아니라, 마케팅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Samaritans는 Ad Grants 캠페인을 통해 48,000달러가 넘는 기부금을 모금했는데, 이는 전체 온라인 기부금의 10%에 이르는 금액입니다. 또한 Ad Grants 캠페인을 통해 전체 모금 이벤트 등록 중 11%와 자원봉사자 1,769명의 가입 신청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이클은 이렇게 말합니다. “Samaritans는 Google Ads에 투자한 덕분에 더 많은 사람들을 도왔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의 후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비영리단체에서도 Google 애널리틱스와 전환추적 기능을 통해 유료 Google Ads 계정으로 Ad Grants 계정을 보완할 가치가 충분하다는 점을 확인하길 바랍니다.”
마이클 키팅, Samaritans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