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제품

비영리단체용 G Suite

Google Ad Grants

목표

효과적인 소통 및 협력

기금 마련

인식 제고

지역

전 세계

웹사이트

http://www.sama.co

사진 제공

Andrew Ho

Samasource는 소외 계층에게 디지털 분야의 일자리를 찾아주어 전 세계적 빈곤을 해소한다는 사명을 가진 비영리단체입니다. 이 단체는 기술과 민간 부문의 방식을 새롭게 활용하여 존중받는 일자리와 직업 훈련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Samasource는 이렇게 지금까지 5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삶을 바꿨습니다.

과제

스타트업 비영리단체인 Samasource는 신속히 첫걸음을 내딛기 위해 저비용의 리소스가 필요했습니다. 즉, 일상적인 운영 워크플로를 간소화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명을 달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후원자를 찾아야 했습니다.

스토리

5개국에서 활동하는 Samasource는 국경을 넘어 빠르게 소통할 방법을 마련해야 했는데, 이를 위해 G Suite 제품군을 적극 활용했습니다. Samasource 직원들은 Google 문서를 활용하여 전 세계 어디서나 한 문서로 공동작업합니다. 또한 Google 행아웃을 통해 소통하고 매일 캘린더를 동기화하며 Google 드라이브에 파일을 저장합니다. 또한 애드워즈를 활용하여 미래의 학생들과 기부자에게 다가가고, Google 행아웃 온에어를 통해 분기별 '학습 전화'를 시행하고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활동을 홍보합니다.

"Google 제품군은 많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순조롭게 첫걸음을 내딛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Samasource 창립자 겸 CEO Leila Janah

영향

Samasource는 성장 중인 글로벌 비영리단체이므로 Google 제품군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손쉽게 팀을 연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한 파일 공동작업을 통해 여러 지역에서 워크플로를 간소화할 수 있게 되어, 1,000명 이상의 직원이 일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모두 필요한 파일과 문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Samasource는 원대한 목표를 가진 스타트업으로써 Google 비영리단체 프로그램의 광고 솔루션을 유용하게 활용했습니다. 애즈워즈 덕분에 수천 명의 잠재고객에게 다가가고, 기술 기업에 임팩트 소싱의 힘을 알렸습니다. 또한 온라인 디지털 기술 교육 과정인 Samaschool에 87개국의 25,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등록하게 된 것은 대부분 애드워즈 덕분이었습니다.

추천 스토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