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yal National Lifeboat Institution

RNLI(Royal National Lifeboat Institution)는 해양 구조 자선단체입니다. 1824년부터 RNLI의 해양 구조 대원들은 자선 기부를 통해 해상에서 14만 명 이상의 목숨을 구했습니다.

활동 규모

Medium

부문

공공 및 사회 복지

목표

기부자 찾기

인식 제고

자원봉사자 모집, 훈련, 소통

제품

Google Ad Grants

YouTube 비영리단체 프로그램

사진 제공

Nigel Millard/RNLI

웹사이트

https://rnli.org/

과제

RNLI는 매일 평균 24명의 생명을 구합니다. 영국 및 아일랜드 인근에서 24시간 상시 구명정 탐색 및 구조 활동과 함께 계절에 따라 인명 구조 활동도 실시합니다. 이와 같은 활동을 지속하기 위해 RNLI는 후원자의 기부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는 즉, 단체를 널리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스토리

RNLI는 Google 도구를 활용하여 기존 후원자에게 양질의 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후원자를 유치합니다.

RNLI는 영국 및 아일랜드 인근에서 230개 이상의 구명정 계류장을 운영하며, 각 구명정에는 구조 활동을 전부 녹화하는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극적인 실제 영상이 YouTube에 게시되면 기존 후원자들은 후원결과를 생생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인망 어선이 풍력 11의 폭풍에 휩쓸리는 모습, 흠뻑 젖은 채 오들오들 떠는 강아지가 주인과 재회하는 모습 등을 담은 인기 동영상들은 젊은층에 RNLI의 활동을 소개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RNLI YouTube 채널의 월간 조회수는 평균 7만 5천 회이며, 구독자 수는 만 명에 달합니다.

2005년부터 RNLI는 Google 애드워즈 및 Ad Grants를 활용하여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새 후원자를 타겟팅해 오고 있습니다. 2015년에 BBC에서 RNLI를 주제로 다큐멘터리를 제작할 때에는 Ad Grants 이용하여 이와 같은 홍보 기회를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그 결과 관련 콘텐츠와 효과적인 타겟팅을 통해 역대 최고의 방문자 수와 후원금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RNLI는 오랫동안 Google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트래픽 통계와 사용자 행동을 분석해 왔습니다. 이러한 통계는 2014년부터 전조직적인 콘텐츠 전략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RNLI는 보고서를 확인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이를 바탕으로 행동합니다. 이러한 행동의 목적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필요한 행동을 촉구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Google에서 제공하는 도구 덕분에 저희 단체를 홍보하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알릴 새로운 방법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RNLI e-미디어 관리자 Nigel Saxon

영향

RNLI는 수입의 92%를 기부금을 통해 확보하는 비영리단체로, Google 비영리단체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기부금을 늘려서 해상 구조 활동을 지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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