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웹로그 분석

다중 채널 유입경로

마지막 클릭 후 매출과 전환이 창출되기까지 마케팅 채널이 어떤 작용을 했는지 확인하세요.

개요

고객은 다른 시간, 다른 장소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충분히 조사하고, 비교 분석한 후 구매 결정을 내리므로 마지막 클릭만으로 수익을 측정할 경우 완전한 분석이 어렵고, 가장 수익성 있는 고객에게 도달하는 방법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놓칠 수 있습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의 다중 채널 유입경로에서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간 상호작용을 보고 매출과 전환이 창출되기까지 이러한 채널이 어떤 작용을 했는지 확인하세요. 무엇보다도, 이 도구는 크게는 채널부터 작게는 키워드 및 광고 게재위치까지, 광고 투자와 관련하여 중요한 마케팅 결정을 내릴 때 도움이 됩니다.

기본 원리

전환 또는 구매 전 30일 동안 고객이 어떤 채널과 상호작용했는지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 5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효과적인 측정항목이 제공됩니다.

  • 지원 전환: 다양한 채널이 전환에 언제, 어떻게 영향을 주었는지 파악 가능
  • 소요 시간: 전환 시기 파악 가능
  • 경로 길이: 전환 전 상호작용 수를 보여줌
  • 주요 전환 경로: 고객이 사용한 경로를 보여줌

다중 채널 유입경로 사용의 장점

  • 모든 디지털 마케팅 채널을 한곳에서 확인
  • 마케팅 활동의 가치에 대한 이해력 증대
  • 고객이 구매 또는 전환을 완료하기 전에 따르는 단계를 완벽하게 파악
  • 채널 실적을 기준으로 마케팅 효과 증대
  • 적절한 디지털 마케팅 예산 결정

고객 성공사례

Onyx Hospitality Group

"다중 채널 유입경로 덕분에 고객이 모든 채널에서 우리 사이트에 어떻게 도달하고 전환하는지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대한 원인 분석에 있어서 고객이 마지막으로 클릭한 채널만 살펴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성과를 내는 채널과 단계의 조합으로 파악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