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최대한 활용하기

Google 웹로그 분석을 처음 시작할 때 가장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모았습니다. 계정을 설정하고 이 체크리스트를 참조하여 Google 웹로그 분석에서 최대의 효과를 거두세요. 도움말 센터에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과 추적 코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도움말이 있습니다.

시작하기

추적 코드 설치: 추적 코드를 설치하면 24시간 이내에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목표 설정: 광고의 전환율, 마케팅 켐페인, 전자상거래 등 추적하고자 하는 주요 액션을 정의하세요. 목표를 설정하여 사이트가 얼마나 효과를 내고 있는지 측정하세요.


보고서 데이터 활용: 데이터를 살펴보고 기본 보고서를 읽는 법에 대해 학습하세요.

온라인 광고 및 전자상거래 효과 극대화

애드워즈에 연결: 애드워즈 수익, 전환수, 투자수익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애드센스와 연동하기: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고 계신가요? 귀하의 애드센스와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을 연동하여 수익을 더욱 효과적으로 추적하십시오. 사이트의 어디에서 가장 많은 수익이 나는지 알아보고, 애드센스 보고서를 참조하여 광고를 최적화하십시오.


키워드 최적화: 광고 지출을 통해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을 감상해보세요.


캠페인에 대한 태그: 배너 광고, 이메일 마케팅 및 기타 마케팅 캠페인으로 발생하는 전환을 추적해보세요.


전자상거래 추적: 전자상거래 실적을 키워드 및 마케팅 캠페인과 연결하여 투자수익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세요.

고급 기능 둘러보기

고급 세분화: 맞춤 세그먼트를 이용하여 트래픽의 특정 부분만 선별하여 분석할 수 있습니다.


맞춤 보고서: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원하는 측정항목 및 특성항목으로 구성된 보고서를 만드세요.


Flash 추적: Adobe Flash, Flex 및 AS3 콘텐츠를 간단히 추적


맞춤 이메일 보고서 작성: 회사 내 이해관계자에게 정기적으로 예약 보고서를 보내세요.